아워홈, K-스트리트푸드에 트렌디를 입히다…한식 브랜드 ‘구씨네’ 론칭
아워홈, K-스트리트푸드에 트렌디를 입히다…한식 브랜드 ‘구씨네’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3.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마솥, 소쿠리 활용 인테리어 및 양반의 갓을 형상화 전통 공간 디자인 눈길
​​​​​​​떡볶이, 순대, 만두 등 K분식 향연…여의도 IFC몰 문 열어

아워홈(대표 구지은)이 K-스트리트푸드를 트렌드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를 론칭했다.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적인 길거리 음식을 활용해 한식 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 대표 캐주얼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젊은 세대를 겨냥해 ‘Hip Tradition K-street food’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힙스터 꽃선비가 만드는 시대 초월적 캐주얼 한식’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또 양반의 갓을 형상화한 구조물과 가마솥, 소쿠리 등 인테리어 요소를 활용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여의도 IFC몰에 문을 연 전통 길거리 음식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 매장. 직원들이 과거 양반의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고 있다.(제공=아워홈)
여의도 IFC몰에 문을 연 전통 길거리 음식 한식 브랜드 ‘구씨네(KOOSINE)’ 매장. 직원들이 과거 양반의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고 있다.(제공=아워홈)

여의도 IFC몰에 문을 연 ‘구씨네(KOOSINE)’의 시그니처 메뉴는 브랜드 세계관에 따른 3가지 테마에 맞춰 구성했다. ‘명문가 규수 아씨, 진아 아씨가 만드는 클래식한 K-소울 분식’을 테마로 한 국물 떡볶이, 모둠튀김, 찰순대, 대왕군만두 등 정통 분식 메뉴는 물론 ‘힙스터 꽃선비가 제안하는 트렌디한 분식’ 테마인 치즈떡볶이, 꼬치어묵국수 등 이색 메뉴, ‘진주 양반가 구씨네의 요리 비법을 장착한 전통 메뉴’ 궁중떡볶이, 삼색굴림이, 꽃게라면, 꽃새우야채튀김 등을 내놓았다.

여기에 부드러운 목넘김과 청량함을 즐기기 좋은 크림막걸리크러쉬와 식혜크러쉬 등 전통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전준범 아워홈 브랜드마케팅전략부문장은 “작년 8월 론칭한 ‘구씨반가’가 프리미엄 전통 한식 브랜드라면, ‘구씨네’는 전통 길거리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라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K-스트리트푸드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