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GH마크 인증업체 자금지원책 마련해야”
[국정감사]“GH마크 인증업체 자금지원책 마련해야”
  • 김현옥 기자
  • 승인 2004.10.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화원의원, 7개사 13개제품 인증 불과 지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이 운영하는 GH(우수품질인증)마크 제도가 마크인증에 따른 혜택이 저조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지적됐다.

한나라당 정화원 의원<사진>은 GH마크제도와 관련, 그동안 국정감사에서 홍보부족과 품질인증비 과다, 기업체의 혜택이 별로 없다는 등의 지적이 반복됐음에도 2001년 제도시행 이후 겨우 7개사 13개 제품만이 인증을 받는 등 아직까지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며,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기업이 제품화를 통해 시장에 진입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기술 다음으로 자금"이라며 "따라서 GH마크를 획득하고도 자금사정이 원활치 못해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이 마크를 획득한 기업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해 우수품질인증제도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테면 GH마크를 획득할 경우 저리의 정책자금을 신용보증기금 등을 통해 바로 지원될 수 있도록 정보통신부의 우수신기술 지원을 위한 정보화촉진기본법이나 환경부의 환경신기술 지원을 위한 환경기술개발및지원에관한법률과 같은 근거법을 조속히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정 의원의 주장이다.

그는 GH마크 인증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품질인증소위원회에 금융기관 투자담당 심사역을 참여토록 함으로써 제품의 시장성에 대한 사전검토는 물론 인증서 발급과 동시에 자금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면 이 제도가 크게 활성화될 것이라고 대안을 제시했다.

-------------------------
[국정감사]실용화과제 사후 관리 강화해야 - 현애자 의원

[국정감사]GH마크 대국민 홍보 필요 - 고경화 의원

[국정감사]식품의 신유통구조 ‘안전성 확보방안’ 절실 - 곽성문 의원

[국정감사]GH마크 객관적 기준,법적 근거 마련돼야 - 전재희 의원

[국정감사]“진흥원 품질검사제 유명무실...제도보완 시급” - 이상락 의원

[국정감사]“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 ‘진흥’을 위한 전문기관 돼야” - 안명옥 의원

[국정감사]“GH마크 인증업체 자금지원책 마련해야” - 정화원 의원

[국정감사]“보건산업진흥원 R&D사업 총체적 부실” - 정화원 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