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경연, ‘농업전망 2006’ 개최
농경연, ‘농업전망 2006’ 개최
  • 류양희 기자
  • 승인 2006.01.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속의 한국 농촌’…25일 잠실 롯데호텔서
식품안전성 문제도 집중 조명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최정섭)은 오는 25일 서울 잠실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농업전망 2006’발표대회를 갖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속의 한국 농촌’이라는 주제로 국내외적 여건변화와 불확실성이 큰 상황 속에서 올 한해의 농업과 관련한 경제 전망을 내놓을 방침이다.

농경연의 김명환 농업관측정보센터장은 23일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행사에는 단순히 농업전망만을 발표하는 것이 아니라 농업에 당면한 정책과제들과 지난해 불거졌던 식품안전성에 대한 문제를 함께 짚고 넘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센터장은 이와 관련 “지난해 겪었던 김치파동 등 식품안전성 문제가 결국 향후 농식품과 농업 발전을 가늠한다는 판단”에서라고 취지를 덧붙여 설명했다.

농경연은 이를 위해 발표대회 일정 중 3부에 ‘식품안전성, 동북아 교역, 농촌과 환경’시간을 따로 마련 △수입농식품 안전관리의 당면문제와 발전방향(최지현) △농식품 표시제도의 쟁점과 발전방향(이계임, 김민정) △친환경농산물의 구매행태 및 시장 전망(김창길, 김태영)등 식품안전성 문제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농경연은 이밖에도 ▲농업협상과 농가경제 전망 ▲정책 ▲산업분야별 전망과 과제 등의 주제로 발표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