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SI코리아, 학회 활동 배가키로
ILSI코리아, 학회 활동 배가키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06.02.2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분과위 신설 심포지엄 등 개최

한국국제생명과학회(ILSIKorea 회장 이철호)는 24일 고려대 생명공학원 1층 화상회의실에서 2006년도 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업무보고 및 올해 8700여만 원 예산규모의 사업계획안을 확정했다.

ILSI코리아는 이날 과학자문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식품위생안전분과 위원장에 손세근 CJ 상무를, 기능성식품분과위원장에 박현진 고려대 교수를 선임하는 한편 영양건강분과위원회를 신설했다.

ILSI코리아는 올해 주요 사업계획으로 오는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5월 10일 식품공업협회와 공동으로 ‘바람직한 식품안전관리 심포지엄’을, 26일엔 한국영양학회와 함께 ‘산모와 영유아 영양’을 주제로 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바이오푸드네트워크와 공동으로 ‘기능성식품의 기능성 평가 및 소재의 산업화 측면 세미나’에 이어 오는 9월 11일엔 프리코덱스(Pre-Codex) 국제워크숍을, 11월경엔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와 ‘비만예방관리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ILSI코리아는 올해 학회 홍보활동을 배가한다는 방침아래 3월 중 홈페이지 개설과 회원사 확충에도 힘쓰기로 했다.

한편 손세근 신임 식품위생안전분과 위원장은 “식품과 관련한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제대로 된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업계와 업계, 업계와 학계 간 협조체제 등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며 “올해는 ILSI 코리아가 사회적 좌표를 설정하는 해가 되도록 열정을 갖고 활동할 것”이라고 회원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