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연물산, ´유기농 분리대두단백´ 공급
대연물산, ´유기농 분리대두단백´ 공급
  • 김현옥 기자
  • 승인 2006.03.1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산 100% non-GM…함량 높고 풍미 우수
5월부터 국내 시판

국내에서도 유전자 변형이 없는 non-GM 유기농 분리대두단백(ISP90)제품이 공급될 전망이다.

대연물산(대표 박경준)은 최근 유기농 분리대두단백(ISP90)을 환경친화 공법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한 미국 대형곡물회사인 아메리칸 헬스앤뉴트리션 사로부터 이 제품을 수입해 이르면 5월부터 월 10톤 정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SP90은 원료인 대두에서 중간 탈지공정을 거쳐 나온 소이밀(Soymeal)은 물론 최종 분리대두단백 완제품 생산까지 완벽한 GMO 프리 관리시스템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 제품은 탈지공정에서 기존 헥산(hexane)을 사용해 유지성분을 분리하던 방식 대신 유기농 분리방식을 채택해 비유기농 분리단백 제품에 비해 안전하고 풍미가 뛰어날 뿐 아니라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유기농 분리단백 중 가장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연물산 박경준 대표는 “작년 9월까지는 non-GMO의 경우 비의도적 혼입 물량이 어느 정도 인정됐지만 유기농의 경우 아예 검출되면 안 되도록 규격과 기준이 강화됐다”며 “이에 따라 미국에서도 이 제품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아 아메리칸 헬스앤뉴트리션사는 뛰어난 기술과 공법을 개발한 공로로 이노베이션 부문 표창을 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에너지바, 식사대용식, 두유, 음료, 육류대용식 등 많은 식품에 사용되고 있는 대두단백질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유기농 제품 개발이 가능해 남양유업 등 유업체는 물론 정식품 등 두유업체에 ISP90 제품을 공급하기로 하고 막바지 협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편 대연물산은 ISP90의 국내 독점 공급 이외에 쌀 단백질, 순수콩분말, 코코아 분말 등 다양한 유기농 제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