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보건산업 기술 특허경비 지원
진흥원,보건산업 기술 특허경비 지원
  • 김현옥
  • 승인 2006.04.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성 우수한 식품 등 17개 선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생명공학, 식품 등 보건산업분야의 총 17개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 경비를 지원한다.

진흥원은 이번에 응모된 총 73개 기술을 대상으로 보건산업분야 관련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2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17개 기술을 선정했다.

기술 당 지원금액은 국내출원비용 130만원, 해외출원비용 900만원, PCT(국제특허협력조약) 출원비용 700만원의 한도 내이다.

진흥원 유화춘 기술이전팀장은 “선정된 기술에 대해서 특허출원경비 지원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술이전 등 기술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기술의 사업화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술 중 식품 분야는 5개, 생명공학 분야는 3개이며, 세부 기술명칭은 ▲락토바실러스속 균의 배양배지 및 이를 이용한 균의 생산방법(㈜한국스테비아) ▲신규 리그난 화합물, 이를 제조하는 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조성물(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분가수분해물 또는 그 유도체를 함유하는 식물조직의 분자압축 탈수제(㈜다보식품) ▲구운 감초 추출물을 포함하는 골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누룩치로부터 분리된 부들레자사포닌Ⅳ을 함유하는 암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검류, 카제인단백질 및 해조류를 이용한 3중 코팅 김치유산균과 그의 제조방법(한미내츄럴)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