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소비자 대상 HACCP 홍보교육 전개
진흥원,소비자 대상 HACCP 홍보교육 전개
  • 김현옥
  • 승인 2006.06.0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 명예식품위생감시원 등에 무상교육 실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최근 식품관련 사고로 날로 불안감이 더해가는 가운데 과학적인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인 HACCP(해썹)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확대시키기 위해 ‘알기 쉬운 HACCP의 이해 및 가정에서의 HACCP 적용’이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HACCP제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가정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위생원칙을 주요내용으로 하며,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 3월 21일 동작구청을 시작으로 송파구청, 강동구청, 서대문구청 등 4개 서울시 구청과 소비자단체인 한국소비자교육원에서 주부, 명예식품위생감시원 등을 대상으로 HACCP소비자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HACCP소비자 교육에 참가한 일반주부, 식품위생감시원 등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HACCP제도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고, 가정에서의 위생관리의 중요성과 HACCP제품 구매의 필요성을 다시금 알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입을 모았다.

진흥원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소비자 곁에 직접 다가가는 HACCP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고, 6월에는 동대문구청 등 서울시 구청과 경기도내 지자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의 책임을 맡고 있는 진흥원 김성조 HACCP·GMP팀장은 “식품안전은 가정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주부를 중심으로 한 소비자에게 HACCP를 알기 쉽게 전달하여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또한, 교육이 필요한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식약산업단 HACCP·GMP팀(02-2194-7334/ 74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