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식품위생관리 정책과정’ 운영
진흥원 ‘식품위생관리 정책과정’ 운영
  • 김현옥
  • 승인 2006.06.0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 관계자 대상 법률 정보·실무 사례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오는 21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식품산업체의 위생관리업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루 과정인 ‘식품위생관리 정책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식품산업체의 위생관리책임자, 품질관리자, 연구개발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소홀하기 쉬운 식품관련 법령, 제도 및 식품위생 등에 대한 최신 동향 소개와 정부의 식품정책 방향에 대한 지식과 정보제공을 통해 식품위생관리 수준향상을 도모하고 산업체의 효율적인 위생관리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보건복지부 식품정책팀 박광택 주무관의 ‘식품위생법 개정내용에 대한 소개 및 식품정책방향에 대한 설명’ △식약청 식품관리팀 신형수 사무관의 ‘식품감시 및 행정처분 관련 식품위생관리 해설’ △식약청 식품안전정책팀 박재근의 ‘식품의 표시기준 및 과대광고에 대한 소개’ △식약청 위해기준팀 박재석 연구사의 ‘식품의 기준규격에 대한 해설’, ▸식약청 식품첨가물팀 권용관 연구사의 ‘식품첨가물의 기준규격에 관한 설명’ 강의가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교육에 강의를 담당하는 강사들은 식품위생법, 식품감시업무, 식품 표시관련 업무, 식품 및 식품첨가물의 기준규격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로 현재 주요 실무사례와 법률적인 정보도 함께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의 개정 내용 소개와 더불어 식품산업체 현장의 식품위생관리 책임자들이 제일 먼저 만나는 문제들에 대한 소개와 실무자들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경험담을 함께 들을 수 있어 식품산업계의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참가비는 100,000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edu.khidi.or.kr) 또는 산업교육팀(☏02-2194-7355/ 7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