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고객만족 사내전문가 ´CS리더´ 선정
진흥원,고객만족 사내전문가 ´CS리더´ 선정
  • 김현옥
  • 승인 2006.06.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전문가 집중 육성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고객만족 추진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CS 리더’를 선발하는 등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흥원은 교육훈련, 검사·검증, 연구수행 및 연구지원 등 고객만족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실무자를 대상으로 원내공모를 실시해 총 14명을 CS리더로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CS리더는 고객만족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부서내 과제추진을 선도하는 전문인력으로 육성될 전망이다.

진흥원은 우선 선발된 CS리더의 역량강화를 위해 △고객감동서비스혁신(6/7~9) △접점CS 매니저과정(6/14~16) 등 2회에 거쳐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워크숍 개최, 우수기관 벤치마킹 및 각종 세미나 참석 등을 적극 지원해 고객만족 전문가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CS리더는 지난 7일 ´제1차 CS리더 정기회의´를 개최해 직원 서비스역량 강화, 고객중심 문화조성, 시설환경개선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했으며, 교육장시설개선, 업무처리기간 단축, 내부강사 육성, 친절직원 뱃지달기, 층별 CS게시판 신설 등을 제안했다.

앞으로 CS리더는 매주 정기적인 아이디어 회의를 개최하여 고객불편 사항을 토의하고 개선하는 등 고객중심 문화정착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