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평생건강, 영양사와 함께!´ 주제 영양사학술대회
´국민의 평생건강, 영양사와 함께!´ 주제 영양사학술대회
  • 김현옥
  • 승인 2006.07.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26~27일 서울 롯데호텔 월드서
대한영양사협회(회장 곽동경)는 오는26~27일 2일간 서울 잠실에 있는 롯데호텔 월드에서 ‘국민의 평생 건강, 영양사와 함께!’라는 주제로 ´2006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산업체·학교·병원·보건소·사회복지시설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 4,0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릴 이번 학술대회는 국민의 평생건강시대 구축을 위해 영양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할을 재조명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학술대회 일정은 오전의 특강과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세션별로 급식경영의 최신동향과 대응방안, 평생건강시대 구축을 위한 영양사의 과제, 영양교육의 이해와 효과적인 적용, 학교급식의 경쟁력 확보방안을 주제로 연수강좌가 실시될 예정이다.<행사일정 첨부파일 참조>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포스터발표 및 구연발표, 새로운 급식문화를 창출하고 보다 나은 급식영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푸드 코디네이션 작품 전시회, 참가회원을 대상으로 특별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영양사의 급식관리에 도움을 주고 단체급식 관련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제 13회 식품·기기전시회´에서는 60여개 관련 업체(110여개의 부스)의 식품 및 기기 관련 제품에 대한 최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게 되며, ´정부기금지원사업 홍보관´과 ´우리 축산물 홍보관´이 운영된다.

정부기금지원사업 홍보 관에서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기금 지원으로 협회에서 실시한 대국민 영양개선사업 자료 및 프로그램 소개와 2006년부터 새롭게 진행될 영양예보제에 대한 홍보, 환경부 지원의 음식물 쓰레기 감량 사업인“수요일은 다 먹는 날” 캠페인을 위한 전시가 이뤄진다.

또한 우리축산물 홍보 관에서는 우리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우리 협회에서 개발한 우리 축산물을 이용한 단체급식 요리 및 축산물 소스 전시, ´한국인의 건강밥상, 품질 좋고 맛있는 축산물로!´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있는 우리 축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위한 정보 및 홍보자료가 전시될 예정이며 다트 판을 이용한 축산물 일반 상식 퀴즈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