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정보 클릭 한번에 OK
‘콩’ 정보 클릭 한번에 OK
  • 김현옥
  • 승인 2006.09.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과학회 대두가공이용분과
전문홈피 www.soynet.org 개설
한국식품과학회 대두가공이용분과(회장 황인경)는 콩에 대한 영양성 및 기능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한 콩 전문 홈페이지 (http://www.soynet.org/)를 18일 개설했다.

대두가공이용분과는 12일 정기 모임을 갖고 홈페이지 제작사인 ㈜오쎄기획의 홈페이지 설명 및 시연과 더불어 토론을 거쳐 최종 수정한 후 18일에 본격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두가공이용분과 홈페이지는 콩에 대한 건강 및 영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크게 대두 가공이용분과를 소개하는 '대두분과'와 콩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콩 바로 알기', '소이 뉴스'로 구성돼 있다.

'대두분과'에는 대두 가공이용분과의 소개는 물론 '대두분과·회원소식' 게시판을 통해 회원 및 회원사들의 활동 소식을 한 곳에서 알 수 있도록 만들었다. '콩 바로 알기'는 콩의 역사 및 시장 현황, 콩의 영양과 건강 등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소이 뉴스'는 콩과 관련된 최근 이슈, 연구, 제품 동향뿐만 아니라 콩 관련 국외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1 대 1 질의응답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한다.

이 홈페이지는 황인경 위원장을 필두로 회원사인 삼육식품, 쏠레코리아, 두산R&D센터, ㈜CJ, 정식품, 매일유업, 바이오랜드, 풀무원 등 8개 업체가 공동으로 개설했다.

대두가공이용분과는 홈페이지 개설을 토대로 회원 및 회원사를 더욱 늘려나가며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리뉴얼을 통해 한 콩의 정보에 대한 허브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