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물질 독성 기반연구 설명회
나노물질 독성 기반연구 설명회
  • 김현옥
  • 승인 2007.01.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독성연구원

국립독성연구원(원장 최수영)은 2007년부터 가동되는 '나노물질 독성기반연구사업' 착수에 앞서 로드맵을 마련해 효율적 사업의 진행을 위해 '나노물질 독성기반연구사업 기획보고서'를 발간하고 오는 '9일 주관책임자인 정진호(서울대)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식약청 3층 중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노물질 독성기반연구사업은 나노기술종합발전계획에 따른 '나노기술 독성 검사평가 기준'의 주관부처로 선정된 식약청의 실행과제 성격의 사업으로 가까운 미래 시점에 식약청의 허가 및 규제 대상이 될 제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는데 공헌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노기술개발촉진법에 의해 국가적 지원을 받고 차세대 성장동력 사업으로도 선정된 나노기술 개발의 청사진에 이제는 안전성 평가라는 규제요소를 나노물질 독성기반연구사업이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나노물질 독성기반 연구사업 기획보고서는 연구 사업배경, 사업목표, 세부추진내용, 사업의 추진체계, 사업의 평가계획, 소요자원의 규모 및 인력 확보방안,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등 총 8장 114쪽으로 구성돼 있다.

규제 당국의 선행과제적 성격도 띠고 있는 나노물질 독성기반 연구사업은 우선 지난해 3월 창립한 나노바이오평가연구회를 중심으로 산학연관 협의체를 구성해 산업현장의 나노기술과 안전성 평가 부분의 기술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적 발전을 이룩하는데 이번 발간된 기획보고서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