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연구원,위해정보시스템 홈페이지 'KRIS' 시연회 개최
독성연구원,위해정보시스템 홈페이지 'KRIS' 시연회 개최
  • 김현옥
  • 승인 2007.02.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독성연구원(원장 최수영)은 2006년 '식품∙의약품 등의 위해성 평가 정보화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수행한 위해정보 시스템 'KRIS'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14일 홈페이지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기존 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 분야별로 개별 관리하던 모니터링 결과물을 'KRIS' 홈페이지에서 통합 관리함에 따라 위해평가에 활용할 대표성 있는 자료 검색이 쉽게 이뤄질 수 있게 됐다.

홈페이지는 '식품 한약재 및 화장품 등 모니터링자료 DB', '식품 의약품 등 사건사고 DB', 인체 모니터링자료 DB, '식품소비량자료 DB' 및 '한국인의 체중 DB' 등으로 구성되며, 또한, 데이타베이스로부터 위해정보를 도출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용량반응평가 프로그램' 및 '인체노출평가 프로그램 관련 응용프로그램'을 개발 구축해 보다 과학적이며 신속한 위해평가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KRIS' 홈페이지의 동물독성시험자료DB, 노출인자DB(체중 및 식품섭취량), '위해 관련 소식', '위해 관련 용어해설', '검색엔진' 등은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된다.

국립독성연구원은 'KRIS' 홈페이지를 통해 용이한 위해평가 활용자료 수집 및 과학적이며 신속한 업무 수행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