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아지는 기능성 음료
기분 좋아지는 기능성 음료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07.06.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펑션 드링크사…면역 강화·체중 감량 제품도 출시

미국의 펑션 드링크스(Function Drinks)사는 최근 세 종류의 기능성음료 즉 면역력을 강화하는 기능성이 있는 `하우스 컬(House Call)', 기분을 향상시키는 기능성이 있는 `베이케이션(Vacation)',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라이트 웨이트(Light Weight)'를 시장에 내놨다.

 
`하우스 컬'은 주요 성분이 클로렐라, 베타-글루칸, NAC(N-acetyl-cysteine), 비타민C·E. 단백질 함량이 많고 필수 아미노산인 리신 등이 많이 들어 있는 클로렐라와 귀리에 들어 있는 미량 영양소인 베타-글루칸은 면역계의 방어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고 NAC와 비타민C·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일상적으로 가해지는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기능성이 있다.
 
`베이케이션'은 주요 성분이 5-HTP, 엘-테아닌(L-theanine), 아연, 마그네슘. 식물 유래의 아미노산인 5-HTP는 기분을 향상시키는 작용이 있고 녹차 카테킨의 하나인 엘-테아닌은 정신과 육체의 긴장을 풀어 주는 작용이 있다. 아연과 마그네슘은 정신의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
 
`라이트 웨이트'는 주요 성분이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김네마(gymnema)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 EGCG는 녹차 추출물로 시간당 칼로리 연소를 증가시키고 제지방체중(lean body mass)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고 김네마 추출물은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흡수를 제한(칼로리 흡수 제한)하는 작용을 한다. 적포도주 추출물인 레스베라트롤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칼로리 연소를 증진시키는 작용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