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단백질 강화 스포츠음료 ‘엑셀러레이드’
최초 단백질 강화 스포츠음료 ‘엑셀러레이드’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07.07.0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력 29% 늘리고 근육피로 회복 촉진
美 캐드버리슈엡스사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캐드버리 슈엡스 아메리카스 베버리지스(Cadbury Schweppes Americas Beverages:CSAB)사는 단백질을 강화한 최초의 스포츠 음료를 발매했다. 상품명은 `엑셀러레이드(Accelerade)'. 분말 형태의 `엑셀러레이드'는 이미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에 발매한 것은 물이나 주스에 타서 마시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마실 수 있게 한 즉석음료(ready-to-drink)다.
 

`엑셀러레이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비율이 4 대 1이 되도록 단백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스포츠 음료들은 탄수화물과 전해질만 들어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또한 `엑셀러레이드'엔 기존의 스포츠 음료들과는 달리 고과당 옥수수 시럽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엑셀러레이드'는 운동 시에 지구력을 연장시켜 주고 근육의 피로를 빨리 회복시키며 재수화(rehydration)를 촉진한다는 것이 임상적으로 증명됐다. 시험 결과 `엑셀러레이드'는 기존의 스포츠 음료 제품들보다 지구력이 29%나 더 오래 지속되고 근육 손상과 근육통을 줄여 근육의 피로가 빨리 회복되도록 하고 액체가 잘 흡수되도록 해서 재수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이클 사운(Michael J. Saunder) 박사 등이 진행한 이 시험 결과는 스포츠 의학 전문지(Medicine & Science in Sports & Exercise)에 실렸다. 운동 시에 `엑셀러레이드'를 마시는 양은 운동의 종류·강도·장소·기온·체격 등에 따라 다르다. 운동 시작 2시간 전에 약 12∼20온스, 운동 중에 10∼15분마다 2∼3온스, 운동이 끝난 다음 체중 감량 정도에 따라 최소한 20온스를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다.
 
CSAB사는 1990년대부터 최고 수준의 생리학자들로 연구진을 구성, 2001년에 `엑셀러레이드'의 분말 제품을 시장에 내놨고 이번에 바로 마실 수 있는 즉석 스포츠 음료 제품을 발매했다. CSAB사는 캐드버리 슈엡스사의 계열사로 미국 최대 청량음료 메이커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