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식의약품등의 안전관리로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식중독예방, 지역전통향토식품 안전관리 강화,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2011년까지 고객만족도를 공기업 수준(85점)으로 향상하기 위해 직원에 대한 교육강화, 쾌적한 편의시설 제공,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등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특히 올해 4월부터 방문민원의 실질적 행정서비스 체감도를 측정하는 해피콜제도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고객이 만족하고 있으며, 일부 불편사항에 대해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함에 따라 고객만족도가 점진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체 민원만족도 조사에서도 올 상반기 8.1점, 하반기 8.4점을 기로그 전년도 7.8점에 비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청렴성·공정성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행정서비스가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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