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식약청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
광주식약청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
  • 장강훈
  • 승인 2007.10.2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25일 행정서비스헌장개정, 직원 친절교육, 내방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식약청의 6개 소속기관 중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 됐다고 밝혔다.

광주청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식의약품등의 안전관리로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식중독예방, 지역전통향토식품 안전관리 강화,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2011년까지 고객만족도를 공기업 수준(85점)으로 향상하기 위해 직원에 대한 교육강화, 쾌적한 편의시설 제공,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등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특히 올해 4월부터 방문민원의 실질적 행정서비스 체감도를 측정하는 해피콜제도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고객이 만족하고 있으며, 일부 불편사항에 대해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함에 따라 고객만족도가 점진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체 민원만족도 조사에서도 올 상반기 8.1점, 하반기 8.4점을 기로그 전년도 7.8점에 비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청렴성·공정성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행정서비스가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