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CLA’ 보건제품 품질인증(GH)
‘동부CLA’ 보건제품 품질인증(GH)
  • 김현옥
  • 승인 2008.02.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오리온 ‘초코파이’ 도 재인증

(주)동부하이텍이 동부CLA가 보건제품으로 인증받았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4일 대회의실에서 우수 보건제품으로 선정된 동아제약(주)의 ‘자이데나’등 6개 보건제품에 대해 품질인증(GH)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한 보건제품은 산업체에서 신청한 11개 제품에 대해 1차 적합성 검토, 2차 품질평가 및 공장심사, 3차 품질인증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 6개 제품을 선정했으며, 분야별로는 의료기기 4개, 의약품 1개, 식품 1개 제품이 선정됐다.

또한, 진흥원은 재인증을 신청한 (주)오리온의 ‘초코파이’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 재인증이 적합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용흥 원장은 “법적인증제도로 거듭난 품질인증(GH) 인증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 우선구매 요청 ▶인증업체의 투자유치 지원 및 신용보증 추천․우대 ▶진흥원의 공신력 있는 품질평가 결과 제공 ▶해외인허가 획득지원사업 등 진흥원의 각종 지원사업 우대혜택 부여 ▶인증제품에 대한 적극적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지원혜택을 부여하여 인증제품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건제품 품질인증(GH)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보건제품의 안전성, 신뢰성, 우수성에 대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하고 있으며 현재 (주)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등 현재 24개 제품에 대해 인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