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브랜드 핵심인력 키운다
축산물 브랜드 핵심인력 키운다
  • 김현옥
  • 승인 2008.03.27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5년간 200명 디지인 등 교육

한미 FTA의 타결로 국내 축산물 유통시장에서 축산물브랜드와 수입육의 경쟁이 한층 심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는 축산물브랜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2012년까지 5년간 총 200여명의 브랜드 핵심인력을 육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수립했다.

4월 7일부터 시작되는 제 1기 ‘브랜드경영체 핵심인력 양성과정’ 교육은 브랜드 관련 이론교육, 식육처리 및 상품화 실기, 해외 선진지 연수 등 3개 과정을 3주간 숙박교육 형태로 편성돼 교육생들에게 브랜드 관련 이론과 체험학습의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브랜드관련 이론교육은 국내 브랜드마케팅 및 축산물 유통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축산물 브랜드 이해, 마케팅 실무, 브랜드 추진 사례는 물론 최근 경영체가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관리, 디자인 및 포장 관리, 외식사업 전략 등의 강의가 이뤄지며 식육처리 및 상품화 실기는 국내유일의 식육 전문교육기관인 농협 축산물 위생교육원에서 전담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비 중 50%를 국고에서 지원하는 금번 교육은 교육대상이 농림사업대상 브랜드 또는 소시모 인증브랜드 핵심임직원으로 다채로운 교육과정과 저렴한 교육비로 브랜드 경영체의 인재육성에 큰 디딤돌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