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허가 교육과정 파견생 모집
해외 인·허가 교육과정 파견생 모집
  • 김현옥
  • 승인 2008.05.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16일까지…30명 대상 등록비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진수)은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2008년 해외 인·허가 전문인력 양성사업’인 해외 인허가 교육프로그램 파견지원사업을 공고, 2일부터 16일까지 지원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에 제1차로 선정된 해외 인・허가 교육프로그램은 6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BIO 2008 컨퍼런스 Break Session의 Regulatory 프로그램이며,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국내 의약품 등 보건산업체 해외 인・허가 담당자를 대상으로 파견인력을 모집한다.

동 사업은 보건복지가족부의 역점 추진 위탁사업인 ‘보건산업체 해외 인・허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수행한다.

지원 범위는 해외 인・허가 컨퍼런스 및 교육프로그램 참가에 소요되는 등록비(Registration Fee)이며, 신청기업 당 최대 3명 이내로 총 30명 내외를 지원한다. 단, BIO 2008 컨퍼런스의 인허가 교육 프로그램인 Regulatory Track에 참가해야 하며, 등록비 이외에 항공료, 체재비 등 비용은 지원 대상자가 부담해야 한다.

교육프로그램 파견 지원을 희망하는 업계 관계자는 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이력사항 등 첨부서류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진흥원에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해외 인・허가 획득 실적 및 업무경력 등 해외 인・허가 업무의 전문성과 인・허가 추진 타당성 등을 고려한 서류심사를 거쳐 5월 말 개별 통보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의약품 등의 해외 인・허가 획득을 위해서는 해외 전문 CRO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며 진출 대상국의 인허가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업계의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라며 ”진흥원은 앞으로 지속적인 해외 인・허가 교육프로그램 파견 지원과 함께 국제 인・허가 심포지엄 개최 및 해외 인・허가 획득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현장 밀착형 지원사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