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교육생 입교식
'제5기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교육생 입교식
  • 김현옥
  • 승인 2008.05.0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연, 8일부터 10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한국식품연구원(원장 김동수)은 8일 오전 10시 분당 연구원에서 농림수산식품부 농산물유통정책 사업으로 시행중인 농산물유통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제5기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과정 교육생 35명의 입교식을 갖는다.

입교식에는 김동수 원장의 환영사와 수료생 자치회 노연웅 총동문회장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며, 원내에서는 각 본부장과 전담교수진, 그리고 외부에서는 1, 2, 3, 4기 수료생 대표들이 참석한다.

한국식품연구원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과정은 농림수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2004년부터 시행해 왔으며 금년도에는 이번달 8일부터 10월 9일까지 17주간 매주 목요일에 이뤄진다. 원내 유통연구단과 중앙대학교 등 외부 해당분야 전문 강사진의 알찬 이론 강의와 3회에 걸친 현장실습, 그리고 해외선진지 연수를 통하여 농산물 유통기술과 마케팅이론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을 이수하고 소정의 평가를 통과한 자에게는 한국식품연구원장 명의의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자격증이 주어진다.

연구원 관계자는 "과정 이수 후에도 총동문회 및 기별 자치회 활동으로 상호 굳건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지속적인 연계로 이뤄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연구원에서는 수료생들의 사업 현장에서 야기되는 제반 문제점 조기 해소, 필요한 유통관련 정보의 제공 등 교육생 사후관리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