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한국의 맛 광주 감칠배기 김치
[신간]한국의 맛 광주 감칠배기 김치
  • 황세준
  • 승인 2008.10.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철 순천대 교수 저, 외국인 홍보 길라잡이

최근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 ‘제15회 광주 김치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 광주광역시는 지역김치를 알리기 위해 김치축제 외에도 광주김치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 이 사업의 공식 홍보 책자인 ‘한국의 맛 광주 감칠배기 김치’가 발간됐다.

집필에는 김치 전도사인 박종철 순천대 교수를 비롯해 김정숙 전남과학대 교수, 김지현 광주여대 교수, 정형식 조선대 교수, 신말식 전남대 교수, 정두례 동강대 교수, 김형수 광주전남김치협회장, 유광종 광주광역시 마케팅지원과장, 박해구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장 등이 참여했다.

광주 김치의 특색·효능, 김치 업체와 대통령상 수상자들의 인터뷰, 광주 김치 레시피, 역대 광주김치 축제 모습, 광주의 김치 맛집 지도 등의 내용이 박종철 교수가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찍은 사진과 함께 수록돼 있다.

특히 각 파트가 끝날 때마다 해당 내용을 영어, 중국어, 일어로 번역한 페이지가 첨부돼 있어 외국인들을 배려한 흔적이 보인다.

박종철 교수는 “이번 책자가 지역 김치를 국내·외에 홍보하고 외국인들이 광주 김치를 이해하는데 훌륭한 길라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김치 산업의 메카 조성을 위해 김치공장, 전시관, 체험장, 판매장을 갖춘 김치종합센터를 전국 최대 규모로 건립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