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유기농 할인행사 ‘대박’
초록마을 유기농 할인행사 ‘대박’
  • 이은정
  • 승인 2008.10.2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간 60억 팔아…작년비 4배

친환경 유기농 식품 브랜드 초록마을(대표 이상훈)이 멜라민 파동속에서 창립 6주년을 기념 전 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해 매출을 톡톡히 봤다.

초록마을은 이번 행사에서 금융 시장 불안으로 인한 극심한 내수 경기 침체라는 최악의 조건 속에서 전년 동기대비 400%, 4월 행사 대비 20%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실적을 올렸다.

일주일간 진행된 행사 기간 동안 60억 가까운 매출을 기록한 것은 초록마을 창립 이래 처음 있는 일로서 최근 친환경 유기농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비약적으로 커지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수치라고 볼 수 있다.

할인 행사 직전 터진 중국산 멜라민 식품 파동 등으로 인해 행사기간 동안 특히 과자류를 비롯한 어린이용 간식 거리와 가공 식품의 매출은 올 4월에 실시한 같은 규모의 행사 대비 200% 이상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10배 이상이 팔려 나가 소비자들의 불안 심리를 그대로 반영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라면류와 냉동식품 등도 매진 사례가 속출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평소 가격 부담으로 인해 구매를 주저했던 비교적 고가의 유기농 축산물과 과일등 신선 식품군에 대한 고객 반응 역시 뜨거워 평시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초록마을 이경욱 영업팀장은“불안한 수입산 식품과 빈발하는 식품 안전 사고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국내산 유기농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일반 제품 대비 다소 높은 가격으로 인해 아직까지는 많은 고객들이 구매를 주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하며“기본적으로 높은 생산원가와 까다로운 유통/물류 구조로 인해 가격을 인하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지만 이러한 행사를 통해서라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