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제3차 GH 품질인증 신청 접수
2008년 제3차 GH 품질인증 신청 접수
  • 이은정
  • 승인 2008.11.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25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이 식품을 포함해 국내외에서 제조한 우수 보건제품을 대상으로 25일까지 2008년도 제3차 우수보건제품(GH) 품질인증 신청제품을 공개 접수한다.

보건제품 품질인증을 받게 되면 인증 제품에는 우수품질인증(GH) 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인증제품에 대한 적극적 홍보활동 지원, 인허가 획득지원사업 신청시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보건제품 품질인증을 받고자 하는 신청업체(제조업체, 판매업체, 협회 또는 단체 등)는 제품설명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25일(화) 18시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향상인증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보건제품 품질인증(GH)사업은 국민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의약품,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보건산업 제품의 안전성, 우수성, 신뢰성에 대한 법적 임의인증제도이다.

진흥원의 이신호 산업지원본부장은 "한국보건산업진흥법에 근거를 둔 GH 인증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평가 및 이의 인증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산업체에게는 우수제품 개발의욕 고취와 차별화된 제품이미지 부각으로 인한 브랜드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보건제품의 유일한 법적인증 마크임을 강조했다.

지금까지 오리온의 초코파이 및 자일리톨껌, 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동아제약의 자이데나, 대상의 클로렐라 제품 등 30여개 제품이 품질인증(GH)마크를 받아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