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고객섬김 공간’ 마련
식약청 ‘고객섬김 공간’ 마련
  • 이종근
  • 승인 2008.11.1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 고객 이용편의 위주 리모델링

딱딱하고 권위적으로 인식돼어 왔던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고객섬김공간“을 마련해 민원인을 고객으로 섬기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11일 '고객감동행정실현'을 위해 민원인의 동선과 편의를 고려하고 '고객PC ZONE'을 설치하는 등 민원실을 고객 이용편의 위주로 리모델링해 새롭게 문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실 리모델링은 윤여표청장 취임초부터 불필요한 절차와 규제를 없에기 위해 규정하고 고객의 서비스 개선의 규제개혁의 하나로 추진한 결과다

식약청의 민원실 리모델링과 고객서비스 주요 추진내용을 보면 - 4인 가족의 따뜻하고 밝은 이미지의 상징물과 슬로건(고객과 함께하는 든든한 식약청) 게시하여 고객을 환영하고자 함으로 - 딱딱한 석조계단을 부드러운 느낌의 목재계단으로 교체하고 라운지형 쉼터공간을 조성하였으며, 계단방향을 고객이 오르기 쉬운 방향으로 개선 - 고객이 내집에 온 것처럼 편안함을 느끼고 한템포 쉬어갈 수 있도록 입구 안쪽에 호텔로비 느낌의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또 식약청은 앞으로도 딱딱한 이미지의 방문하기 어려운 기관이 아니라 섬김과 봉사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고객 불편사항이나 불만족 사항을 발굴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