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업계 파스타 열전
피자업계 파스타 열전
  • 김아름
  • 승인 2009.02.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상하이식에 웰빙 파스타 등 선봬

성장정체 국면을 보이던 피자업계에서 사이드메뉴 강화가 신 성장 동력으로 떠오름에 따라 각 업체들이 주 메뉴인 스파게티를 잇따라 새롭게 출시하며 경쟁에 나섰다. 요리풍 파스타, 웰빙 파스타, 이탈리안 파스타 등 업체별로 콘셉트와 메뉴가 다양하다.

■ 피자헛, 정통 이탈리안 투스카니 파스타

피자헛은 9000원~1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를 콘셉트로 ‘투스카니 파스타’ 9종을 선보이며 파스타메뉴 다양화와 고급화를 꽤했다. 투스카니 쉐프 인증제를 도입해 본사 연수 과정을 이수한 전문 요리사가 이탈리안 레시피에 따라 즉석에서 조리·제공하는 것이 특징.

피자헛의 9가지 투스카니 파스타는 페투치니와 꽈배기 모양의 쇼트 파스타인 후실리 등 3가지 파스타 면과 크림과 올리브, 토마토앤크림, 올리브오일 등 4가지의 프리미엄 소스, 홍합, 새우, 오징어 등 20여 가지의 신선한 재료가 사용돼 파스타의 풍미를 높였다.

■ 도미노피자, ‘세계 정통 요리’ 컨셉

요리피자 컨셉으로 피자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는 도미노피자는 파스타에서도 요리풍 정통 이탈리아 파스타류와 상하이풍 파스타 등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상하이풍 쿵파오 파스타는 닭고기, 새우, 죽순 등의 재료에 굴소스, 두반장, 스위트 칠리 소스를 섞어 만든 쿵파오 특제 소스의 매콤달콤한 맛이 특징.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 씹히는 프랑스 풍의 버섯날치알 화이트 스파게티는 날치알과 각종 버섯의 건강한 풍미가 부드러운 화이트 크림소스와 함께 어우러지는 메뉴다.

또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는 신선한 토마토로 만든 소스에 다진 쇠고기와 버섯, 풍부한 치즈의 맛이 어우러진 정통 이탈리안 스파게티이며 깐넬로니는 쇠고기와 각종 야채로 속을 가득 채운 깐넬로니 위에 볼로네즈 소스와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뿌려 오븐에 구워낸 이탈리안 튜브식 파스타다.

■ 파파존스, 웰빙 스파게티로 차별화

파파존스는 메디테리언 스파게티와 랜치 스파게티, 머쉬룸 스파게티, 그린 스파게티 등 4종을 선보이며 웰빙 피자에 이어 웰빙 파스타 메뉴를 확대했다.

메디테리언 스파게티는 물을 섞지 않은 순도 100% 토마토소스와 이탈리안 소시지 등으로 토핑해 지중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