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식품첨가물 제조장치 기준규격 평가 지원
진흥원, 식품첨가물 제조장치 기준규격 평가 지원
  • 김윤경
  • 승인 2009.03.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조달등록 시 애로사항 해결 적극 대응 추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식품첨가물 제조장치의 정부조달 등록을 추진하는 업체를 지원하고자 업체의 애로사항인 기준규격 평가 수행을 적극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식품첨가물(오존수 차아염소산수 차아염소산나트륨수 이산화염소수) 제조장치의 정부조달 등록 시 조달청은 제조장치를 통해 제조되는 식품첨가물의 살균소독력 평가 및 제조장치의 부품에 대한 재질 검사 등을 요구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이와 관련한 검사 수행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진흥원은 조달청이 요구하는 식품첨가물 제조장치 평가를 수행함으로써 기업체들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식품첨가물 제조장치에 대한 평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청고시 제2008-62호(2008. 8. 27)를 근거로 수행하며 오존수 제조장치의 경우 예비분석 및 설비(보강)와 관련된 기술상담을 병행하고 있다.

식품첨가물 제조장치 평가 수행을 희망하는 업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향상평가팀(담당자 박인숙, 김용수)에 문의(02-2194-7365, 326)하면 된다.

한편 검사 의뢰절차는 △상담 △접수 △기계장치 설치 △수수료 납입 △시험분석 △성적서 발부 △조달청 제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