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썸머 러닝 인턴십’ 실시
CJ그룹, ‘썸머 러닝 인턴십’ 실시
  • 김현옥
  • 승인 2009.04.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계열사 인턴 60명 선발
우수자 정규직 특혜
CJ그룹이 60명의 대졸 인턴사원을 추가로 선발하는 ‘썸머 러닝 인턴십’을 실시한다.

인턴십을 실시하는 계열사는 ▲CJ제일제당▲CJ프레시웨이▲CJ오쇼핑▲CJ엔터테인먼트▲CJ인터넷 등 총 11개 회사다. 모집 분야는 마케팅, 식품영업, 재무, 아나운서, PD, MD 등 각 계열사 별로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대학·대학원 기졸업자 또는 2010년 2월 대학 졸업예정자로, CJ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cj.net)를 통해서만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서 마감은 오는 4월 21일(화) 오후 6시까지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초에 발표하며, 7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 8주간 서울을 비롯한 해당 계열사 전국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CJ그룹 채용 담당자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기존에 실시하던 상•하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 선발 외에 추가로 썸머 러닝 인턴십 시행을 결정했다”며 “인턴십 평가 결과가 우수한 인재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CJ는 인턴십 참가자의 역량을 세심하게 평가하기 위해 전형과정은 간소화하고 인턴십 기간은 늘렸다. 선발 과정은 1차 서류, 2차 TEST(인지능력평가/BJI 테스트/직무성향검사), 3차 인성실무면접(회사/직무에 따라 면접형식 다름)순이다. 인턴십 기간 동안 역량면접과 PT 면접 등을 실시해 실제 근무능력을 평가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인턴사원은 2009년 하반기 신입사원(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한편, CJ는 170여명을 뽑는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와 1650여명을 선발하는 현장 업무직 위주의 ‘액티비티 인턴십(Activity Internship)’도 현재 진행 중이다. 또 국내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글로벌 프렌드십 프로그램(Global Friendship Program)’도 실시해 국내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