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탁주 전국 지사·대리점 모집
참살이탁주 전국 지사·대리점 모집
  • 김아름
  • 승인 2009.04.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코엑스 컨퍼러스 센터서 사업설명회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단장 이학교)은 오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프리미엄 전통 탁주 브랜드 ‘참살이탁주’의 전국 지사 및 대리점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은 이날 사업설명회에서 서울 및 수도권, 전국 주요 도 지역을 단위로 새로운 탁주 시장을 개척할 의지가 있거나 유통 및 주류, 식음료 분야 경험자를 우대 모집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참살이탁주 사업계획 및 비전을 발표할 계획이다.

지난 8일 ‘참살이탁주’ 세계화 선포식과 함께 열렸던 제 1차 사업설명회에는 참살이탁주 사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등 약 100 여 명이 참석해 전통막걸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명한 바 있다.

참살이탁주는 국내 유일의 100% 친환경 쌀을 사용한 400년 전통의 무형문화재가 만드는 명품 탁주로 국립 한경대 연구진과의 공동연구 통한 숙취 및 불쾌한 트림이 없는 최상의 주질을 갖고 있다. 이런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은 지사 및 대리점 모집을 통한 전국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 이학교 단장은 “참살이탁주는 지난 7일 ‘한식세계화 2009 국제 심포지엄’에서 한국 전통주를 대표해 행사의 공식 만찬주로 사용될 만큼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번 지사 모집을 통해 전국적으로 공식 유통망을 구축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참살이탁주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전통을 현대화 한 외식 브랜드인 창작전통요리주가 ‘뚝탁’ 가맹점 모집 사업설명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전통주점 브랜드 ‘뚝탁’은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의 핵심 제품인 ‘참살이탁주’의 중요한 유통망 중 하나. 대학가 신촌점, 건대점을 비롯해 서울에 8개 매장을 두고 있다. ‘참살이탁주’를 생 탁주 형태로 제공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칵테일 탁주가 여성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오곡 탁주, 수삼 탁주도 판매한다.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다(1588-05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