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화 방안' 포럼
'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화 방안' 포럼
  • 김현옥
  • 승인 2009.06.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30일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30일 오후 3시 그랜드힐튼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 100회 보건산업진흥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포럼은 진흥원과 동 주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 온 손숙미 의원실과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이 공동 주최하며, 식품산업계 과학전문가 단체(NGO)인 ILSI Korea(회장 이철호)와 어린이먹거리안전관리사업단에서 공동 주관한다.

이번 포럼은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시행과 기조를 같이해 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화를 위해 어린이먹거리안전관리사업단에서 수행해 온 과제들의 다양한 결과를 식품·외식산업계와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트랜스지방, 당, 나트륨 저감화 시책의 적용 범위에는 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외식까지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궁극적으로 우리 국민의 식생활에서 위해가능 영양성분 섭취량의 관리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본 포럼은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충남대 이기택 교수가 △저-포화·무트랜스지방 가공유지의 제품화 적용방안, 그리고 우송대 정혜정 교수가 △외식산업의 저 나트륨 메뉴 개발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어린이먹거리안전관리사업단 김초일 단장이 좌장, 진흥원 비상임이사 백희영 교수(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식약청 영양정책과 박혜경 과장 및 CJ제일제당 유경모 상무의 지정토론과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산업진흥포럼에 관심 있는 학계, 연구계 및 식품산업계 관련자는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의 소속, 직위, 성명을 기재하여 이메일(forum@khidi.or.kr)을 보내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영양정책센터(02-881-1617 /16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