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GH) 신청 접수
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GH) 신청 접수
  • 최승근
  • 승인 2009.08.1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약품, 식품, 의료기기 대상 다음달 4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국내외에서 제조한 보건제품을 대상으로 2009년도 제1차 우수보건제품(GH) 품질인증 신청제품을 오는 9월 4일까지 공개 접수한다.

보건제품 품질인증(GH)사업은 국민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의약품,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보건산업 제품의 안전성, 우수성, 신뢰성에 대한 법적 임의인증사업으로, 품질인증을 받게 되면 인증 제품에 우수품질인증(GH)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증제품에 대한 적극적 홍보활동 지원,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 등 진흥원의 각종 지원 사업 우대혜택도 주어진다.

보건제품 품질인증은 의약품·식품·의료기기 제조업체, 판매업체, 협회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제품설명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 후 9월 4일 오후 6시까지 진흥원 글로벌 헬스 케어 비즈니스 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한국보건산업진흥법에 근거를 둔 GH 인증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평가 및 이의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체에는 우수제품 개발의욕 고취와 차별화된 제품이미지 부각으로 브랜드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보건제품의 유일한 법적인증 마크임을 강조했다.

한편, 지금까지 오리온의 초코파이 및 자일리톨껌, 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대상의 클로렐라 제품 등 30여개 제품이 품질인증(GH)마크를 받아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