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최초 딸기 프라푸치노 출시
스타벅스, 국내 최초 딸기 프라푸치노 출시
  • 이후건
  • 승인 2009.08.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과 1년여 공동연구 끝에 개발 성공
딸기 소스에 우유·얼음 넣어 시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오는 21일부터 국내에서 자체 생산한 딸기 소스로 만든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를 국내 최초로 전국 300여 매장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딸기크림 프라푸치노는 딸기 소스와 우유, 얼음을 넣어 갈아 만든 음료로 주재료인 딸기 소스를 매일유업과 스타벅스 본사 음료 개발 팀이 1년여 동안 공동 연구 끝에 개발됐다고 스타벅스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프라푸치노'는 찬 얼음음료를 뜻하는 '프라페'와 '카푸치노'의 합성어로 미국 스타벅스 매장 직원의 아이디어로 처음 개발됐으며 국내에서는 이번 딸기 프라푸치노 음료가 최초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딸기 소스의 국산화를 통해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맞춤형 스타벅스 프라푸치노가 탄생했다"며 "향후 국내 기업 및 농가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국산 스타벅스 음료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출시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스크래치 카드는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 구입시 선착순 제공되며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무료 입장 교환권(5455명) 및 35% 입장 할인권(2만명), 스타벅스 자바칩 추가 무료 이용권(4만명)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한편 스타벅스 딸기크림 프라푸치노의 가격은 355ml 사이즈 기준으로 53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