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은 영양의 날! "오늘도 채소·과일 드셨나요?"
10월 14일은 영양의 날! "오늘도 채소·과일 드셨나요?"
  • 김현옥
  • 승인 2009.10.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회장 김경주, 고려대 구로병원 영양팀장)는 한국영양학회,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한국식품영양과학회와 함께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균형된 영양섭취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도록 14일을 ‘영양의 날’로 선정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올해에는 최근 10년간 성인 남자 2배, 성인 여자 1.3배, 초등학생의 경우 2배 가까이 증가하고, 당뇨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암 뇌졸중 등 만성퇴행성 질환을 유발시켜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비만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작년의 칼로리 바로알기 캠페인에 이어 채소과일 섭취하기 주제 아래 “오늘도 채소·과일 드셨나요? 5가지 채소·과일로 식탁을 채워보세요. 건강체중을 지켜드립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영양사협회는 전국의 영양사를 통해 1100만 명의 단체급식소 피급식자와 지역 주민 등 국민에게 영양주간(10월 중 1주간)운영으로 비만 예방을 위한 채소·과일 섭취의 중요성 및 올바른 섭취량, 컬러푸드, 식이섬유소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각 지역별로 단체급식소 현장 시범 캠페인이 진행되어 13일에는 충북도청, 14일 영양의 날에는 CJ프레시웨이 CJ오쇼핑점, 15일에는 원주기독병원, 20일에는 충북대학교병원, 21일에는 울산대학교병원, 23~24일에는 부산청룡초등학교, 27일에는 제주외국어고등학교, 28일에는 제주신창초등학교, 30일에는 제주애월중학교에서 약 5,000여명의 피급식자를 대상으로 채소·과일 영양교육 패널 전시와 함께 농협 품목별 전국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생채소·과일을 활용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6일에는 어려서부터 채소·과일 바른 섭취 습관 형성을 위해 돌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채소·과일 쿠킹클래스를 성내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한다.

영양사협회는 이 같이 영양의 날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채소·과일에 대한 영양정보와 올바른 섭취 방법 등을 교육하고 나아가 비만 예방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