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농식품 이제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신간]농식품 이제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최승근
  • 승인 2010.01.1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경쟁 시대 농식품 도약 방안 제시

우리나라 농업계와 가공식품업계는 큰 변혁기를 맞고 있다. 개방과 경쟁시대를 맞아 자칫 파국을 맞을 수도 있고 새로운 도약도 가능한 기로에 서 있는 것.

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안양대 교수)이 국내 농식품업계의 마케팅 전략을 실제사례와 함께 제시한 국내 최초의 이론서 ‘농식품 이제 마케팅으로 승부하라’를 발간했다.

이 책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 적절하게 제공하고 새로운 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하면서 농산업계, 농식품 관련업계, 정책 당국자 등에게 농산물 마케팅의 이론과 현장업무의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복잡한 이론보다 기초 이론을 중심으로 쉽고 평이하게 서술했으며 여기에서 제시한 마케팅 이론은 기본적으로 농식품을 전제로 하지만, 농촌 관광 등 서비스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신국판, 304쪽. 지은이:김동환, 펴낸 곳: HNCOM(주), 가격:1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