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신품질컨벤션서 HACCP정책 발표
식약청, 신품질컨벤션서 HACCP정책 발표
  • 문윤태 기자
  • 승인 2006.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5시 63빌딩 국제회의장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오는 13, 14일 양일간 한국품질재단(KFQ)이 주관하는 기업경영 혁신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신품질컨벤션 2003’에서 HACCP 활성화방안에 대해 정책발표를 한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HACCP 적용방안, 지정(인증)제도, 재정지원 대책, 소비자 홍보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발전계획과 이 제도의 활성화방안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밖에 손병두 前 전경련 부회장이 ‘21세기 기업을 위한 품질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기조연설과 함께 이순용 동국대 명예교수의 ‘고객 창조와 경쟁우위를 실현하는 신품질, 신경영’등의 특강도 이어진다.

특히 식품분야의 HACCP 문제는 환경오염물질에 의한 식품오염, 유전자 재조합(GMO)식품, 신소재 식품 출현 등으로 식품안전과 관련한 주변환경이 변하고 있고 유통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 심리가 커져 미량 검출이 불가피한 오염물질에 대해서도 소비자들이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등 절대 안전식품을 요구하는 실정이어서 이번 HACCP 정책발표가 관련업계의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국, EU 등 일부 선진국에서는 식육, 수산식품 등 일부 식품에 HACCP 적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자국내 비적용 식품의 수입을 금지하는 등 국내 식품산업계에도 HACCP 확대 정책은 필수적인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윤태 기자〉yuntaemun@thinkfood.co.kr

식약청 발표는 5월 14일 17:00시∼18:00시, 63빌딩 국제회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