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서비스품질지수 1위
‘뚜레쥬르’ 서비스품질지수 1위
  • 정심교
  • 승인 2010.10.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맛있고 건강한 빵 고득점

CJ푸드빌(대표 김일천)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매장 '뚜레쥬르'가 자사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제공해 온 '갓 구운 신선한 빵' 마케팅 전략이 그대로 적중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

뚜레쥬르는 20일,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실시한 ‘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특히 뚜레쥬르는 4년 연속, 총 7회 제과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게 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국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들에게 직접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평가로 뚜레쥬르는 전국 8만 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제과점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뚜레쥬르는 맛있고 건강한 홈메이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변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매일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그날 바로 선보이며 고객 입맛을 사로잡은 점 역시 고득점으로 이어졌다.

이처럼 뚜레쥬르가 매일마다 매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빵을 갓 구워 선보일 수 있었던 데에는 바로 뚜레쥬르만의 '콜드체인 시스템' 덕분이다. 고급원료와 선진기술로 생산된 반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에 공급해 어느 매장에서나 바로 구운 맛있는 빵을 선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뚜레쥬르는 지난달 3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3년 연속 1위, 역대 총 9회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뚜레쥬르는 4년 연속 KS-SQI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사은 이벤트도 마련했다.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7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쨈이나 키친 타올을 선물로 주고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주방 장갑을 무료로 증정한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매일매일(Tous Les Jours)’이라는 뜻처럼 매장에서 매일 구워 맛있는 빵을 선보이고 있다”며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맛있고 건강한 홈메이드 제품을 제공한 점이 고객들에게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