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FN, 2011년도 제 2차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교육
BFN, 2011년도 제 2차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교육
  • 김현옥
  • 승인 2011.02.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식품의 건기식 원료표준화 및 기준규격'

바이오푸드 네트워크(이화여자대학교 RIS사업단)는 제주지역의 RIS 사업단인 제주조릿대RIS사업단, 제주아열대약초파워브랜드강화사업단과 공동으로 ‘2010년도 제 1차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원료표준화 및 기준규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역특화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원료표준화하는 과정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들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절차 가이드 및 최근 규정 개정내용에 대해 식약청 유지현 박사의 강연 및 식약청 김성주박사의 △원재료 및 제조방법에 따른 기능(지표)성분 설정,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동길 연구관의 △기능(지표)성분의 시험법과 Validation,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이민재 팀장의 △천연물의 원료표준화 및 기준규격 설정 사례, 이화여대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원혜숙 박사의 △기능성식품산업 동향, 창원대RIS사업단 차용준 단장의 △지역특화 기능성식품소재의 고부가가치화 성공기에 대한 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전국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단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식약청 인정에 대한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공통지원사업단인 바이오푸드 네트워크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식품소재를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함으로서 지역연고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이다.

교육 참가신청은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홈페이지(www.biofood.or.kr)를 통해서 가능하다.

문의: 02-362-0837. 김선혜 (shkim@biofood.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