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FN, 올해 3차 건기식 전문가 양성교육
BFN, 올해 3차 건기식 전문가 양성교육
  • 정심교
  • 승인 2011.02.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지역 특화식품 건식 개발 다뤄

바이오푸드네트워크(이화여자대학교 RIS사업단)는 경인지역의 RIS 사업단인 경기의약연구센터, 인천대 RIS사업단과 공동으로 내달 4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2011년도 제 3차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건강기능식품의 이해와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역특화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하는 과정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인정절차 및 성공전략’에 대한 이화여대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김주희 연구교수의 강연을 비롯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이민재 팀장의 '기능성원료의 품질, 어떻게 표준화할 것인가'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제정환 박사의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안전성평가 어떻게 다른가?' △이화여대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김지연 연구교수의 ‘기능성원료의 기능성평가 핵심 전략과 실제’ △아모레퍼시픽 조시영 박사의 ‘기능성식품소재 개발 성공기’에 대한 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전국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단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식약청 인정에 대한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공통지원사업단인 바이오푸드 네트워크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지역의 식품소재를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함으로서 지역연고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교육 참가신청은 21일부터 바이오푸드 네트워크 홈페이지(www.biofood.or.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