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프로폴리스, 기술선도 업체로 자리잡아
서울프로폴리스, 기술선도 업체로 자리잡아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6.01.0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폴리스 전문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대표 이승완)가 최근 국가 정책과제를 두건이나 수행하고 국제특허출원을 받는 등 프로폴리스와 관련한 기술선도업체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서울프로폴리스는 최근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는 중소기업기술혁신과제 수행과 농림부에서 지원받는 농림기술개발사업자로 선정되고 한국원자력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수용성프로폴리스관련 기술을 미국, 일본 등에 국제 특허를 출원을 했다.

이는 중소벤처기업으로는 드물게 정부에서 시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연구주관기업으로 참여한 것으로 정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서울프로폴리스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지원받는 중소기업기술혁신과제는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가축용 천연 항생제 개발’로 강원대학교 동물자원대학의 임상실험을 통해 동물 사료첨가용 천연항생제를 개발 할 계획이다.

이는 합성항생제 시장을 천연항생제로 대체하고자하는 것으로 최근의 ‘웰빙’추세와도 부합돼 약 700억원에 달하는 국내 사료첨가 항생제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또한 농림부에서 지원하는 농림기술개발과제는 ‘국산프로폴리스를 이용한 무알콜수용성 기능식품 개발과 임상실험을 통한 항산화 및 면역증진 효과검증’으로 서울프로폴리스가 연구주관기업으로 국산 프로폴리스의 성분분석, 항균 효능분석, 무알콜 수용성 공법개발, 시작품생산 등을 맡게 되며 프로폴리스 채취 및 수매는 한국양봉농협조합, 항산화 관련 동물실험 및 임상결과분석은 한국원자력연구소 방사선생명공학팀, 항산화 및 면역증강에 대한 임상실험은 울산의과대학 부속 서울아산병원 스포츠건강의학센터 그리고 시장성평가 부분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공동으로 수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특히 이번 과제는 국산 프로폴리스를 산지별, 계절별로 채취해 국산프로폴리스 생산체계수립과 성분분석, 각종 동물실험 및 임상실험을 통해 면역증강부분을 검증, 항균, 항산화에만 할 수 있는 유용성 표기를 면역증강부분으로 확대해 시장성을 넓혀 수입에만 의존하고 있는 프로폴리스를 국내 양봉농가로부터 수매하여 양봉농가의 소득증대와 수입대체효과를 가져오는데 그 의의가 크다는 것.

또한 서울프로폴리스는 지난해 한국원자력연구소와 공동으로 수행한 산학연 공동기술개발컨소시엄 과제 ‘천연 항산화 고기능성 식품 제조의 신추출 공정법 개발’ 수행 결과를 국내와 일본, 미국 등에 국제 특허를 출원, 국제적 프로폴리스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