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 보호 다이어트 제품 속출
위장 보호 다이어트 제품 속출
  • 정심교
  • 승인 2011.04.21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테·마·알로에겔 등 천연원료 활용

‘위장 건강’이 다이어트 식품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밀가루 음식의 섭취 증가로 위장병을 달고 산다. 여기에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거나 다이어트 보조식품의 무리한 이용으로 위장장애를 겪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위장 장애는 소화장애는 물론 영양불균형 현상을 초래해 건강을 해치고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없게 만드는 주범. 이에 최근 건식업계에서는 체중, 체지방 감량뿐 아니라 위장 건강을 지키는 제품들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헬스원, 체지방 줄이고 속은 편한 '마테'=롯데헬스원은 인제대 서울백병원 강재헌 교수팀과 함께 수년간 연구 끝에 천연성분인 마테를 원료로 한 마테 다이어트 프로그램 제품군 (마테차, 다이어트 마테, 다이어트 밀)을 개발해 공략하고 있다. 마테는 커피, 녹차와 함께 세계 3대차로 육류 섭취가 많은 남미인들이 살을 빼기 위해 먹는 천연 소재의 다이어트 식품이다. 한국에서도 체지방 감소와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며 지방을 분해시키는 효과가 있는 녹차와 비교되고 있다. 마테는 녹차와 비교해 폴리페놀, 비타민C 등 녹차가 가진 성분들을 대부분 갖고 있고 철분 함유량도 3배나 많지만 녹차가 가진 속 쓰림 현상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녹차는 몸이 차거나 위, 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해가 될 수 있지만 마테는 위, 장 등 소화기가 약하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이는 마테가 녹차에 비해 위를 자극하는 카페인 대신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키는 마테인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을 비롯한 다양한 활성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와 활력에도 도움을 준다. 이중 ‘다이어트 마테’는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할 만큼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마테 제품으로 유일하게 식약청의 개별 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점이 어필되고 있다.

◇풀무원녹즙, '마' 함유한 식물성 유산균=풀무원녹즙(대표 유창하)은 식물성 유산균과 국내산 안동마와 5가지 한방소재를 넣은 유산균 음료, ‘풀무원 식물성유산균 마(麻)’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동물성 유산균 제품들이 변비 등의 둔감한 장을 도와 장을 비우는 기능을 했다면 이 제품은 식물성 유산균으로 차별화해 위장건강을 돕는 동시에 칼로리를 현저히 낮춘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식물성유산균 마(麻)’는 100% 식물성 원료로만 구성돼 있어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은 0g, 열량은 75kcal이다. 이는 일반 동물성유산균 제품(농후발효유)의 절반 수준이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제품의 주성분인 마에 함유된 ‘뮤신’이 위액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해 소화불량, 위장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단백질 소화에 도움을 줘 위 건강을 지켜준다. 또 식물성 유산균은 동물성 유산균에 비해 장에서의 생존능력이 높아 위를 보호하는 동시에 장을 건강하게 한다. 제품 한 병에 함유된 살아 있는 식물성유산균은 무려 100억CFU으로 식약청에서 인정한 ‘프로바이오틱스’ 1일 권장 섭취량의 최대치가 포함돼있다.

◇김정문알로에, 위벽 도포하는 '알로에겔'=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는 알로에겔을 주원료로 한 저열량 다이어트 식품 '김정문 유 프리마베라 겔'을 출시했다. '김정문 유 프리마베라 겔'은 1포안에 45칼로리의 열량으로, 위장 건강을 돕는 알로에겔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제품의 80%를 차지하는 알로에겔 성분이 겔 형태로 함유돼 있어 위벽을 도포해주고, 위벽의 세포 재생뿐 아니라 위장 내에서 팽창돼 공복감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사막 선인장의 수분요소인 자연보습 성분 '트레할로스'를 함유해 다이어트 시 발생하기 쉬운 피부 영양공급 결여와 장 건강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