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미트, 제 2차 점포운영교육 성황리 마쳐
썬미트, 제 2차 점포운영교육 성황리 마쳐
  • 김양희 기자
  • 승인 2006.01.0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데이’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썬미트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총 닷새간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제2차 점포운영 교육을 성공리에 마쳤다.

교육 내용은 프랜차이즈의 기본 시스템, 물류 시스템, 직원관리 및 접객서비스 등 이론과 점포 실습을 비롯해 실질적인 점포 운영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첫날 이론교육에서는 서비스의 개념과 프랜차이즈의 역사 및 정의 등 기본적인 지식을 중심으로 그 외 고객을 접대하는 요령, 불만고객 대응법, 서비스 기본 용어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이튿날에는 전날 배운 지식을 중심으로 본사에서 간단한 서비스 실습이 있었는데, 고객과 창업주의 역할을 서로 바꿔 체험해보는 역할분담을 진행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의 빼곡한 일정 속에서도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법, 냄새가 나는 원인 등 실생활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육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부분에서는 유난히 질문도 많아 예비 창업주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셋째와 넷째 날에는 각각 2조로 나누어 돈데이 매장에서 실제 점포 체험을 하였다.

점포 실습에서는 고객 접대, 홀서빙, 주방 등 각각의 업무를 세부적으로 익히고 실질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교육 마지막 날인 닷새째에는 지금껏 배운 내용을 토대로 간단한 테스트와 수료식거행으로 모든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본사 임원진과 예비창업주간의 담화시간 마련으로 교육소감과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교육 후 예비창업주들의 반응은 그 동안 먹기만 했지 알지 못했던 이론적 부분과 삼겹살에 대한 유용한 정보 및 고객을 대하는 요령을 알게 돼 상당히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자신감이 생겼다고 만족해했다는 후문이다.

점포운영 교육이란 점포 개설을 앞둔 창업주에게 점포를 운영함에 있어 기초부터 세부적인 사항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으로 초보자라도 일정 교육을 이수하면 누구나 효율적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