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한국산업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KFC, 한국산업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 정심교
  • 승인 2011.10.0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점 78.1점 패스트푸드 부문 최고

KFC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FC는 맛, 신선도, 메뉴 다양성, 직원 응대태도 등 11 부분에 걸친 평가에서 다수 항목에서경쟁 브랜드 대비 높은 점수를 얻은 것은 물론 패스트푸드 브랜드 신뢰도 부분에서 역시 높은 점수를 얻어 총 78.1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브랜드인 KFC는 매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와 함께 버거 출시를 해오고 있으며, 2011년 상반기에는 2월 초 시푸드 메뉴 새우버거와 오징어링을 시작으로 시즌을 겨냥한 에이드 음료와 빙수 등과 같은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섰다. 또한 작년 소이시즈닝 치킨에 이어 갈릭치킨을 선보여 다양해 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켰다.

고객의 편리를 우선으로 하는 매장 내 서비스에서는 지난 해에 이어 전개해 온 음료 셀프 리필 서비스 및 매장 리모델링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향후에는 아침메뉴를 도입, 24시간 영업,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매장 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KFC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을 통한 이색적인 시식 행사나 사진 이벤트 등 KFC 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