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제3권
[신간]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제3권
  • 정심교
  • 승인 2011.11.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기식 업계 M&A 등 글로벌 경쟁력에 초점
미개척 소재·세계 전시회 목록 담아
김선호 지음·식품음료신문사 펴냄

건강식품소재전문가 김선호 박사가 세계 현장을 누비며 직접 수집한 최신 건강기능식품 소재 정보를 담은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시리즈 제3권이 출시됐다.

향후 주목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들의 주요 기능성 및 개발 동향 등을 다룬 이 책은 2005년 출판된 제1권과 2007년 제2권에서와 같은 관점에서 각 소재들의 단순한 기술적 내용뿐 아니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10여 회에 걸쳐 '건강기능식품 산업계의 글로벌 M&A'라는 제목을 통해 현재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관련 산업계의 M&A 동향, 전망 및 향후 전략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세계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다룬 '서론편'에서는 태국과 중국의 건강식품시장을 비롯해 △독일의 기능성 음료 시장 △말레이시아 건강식품 시장 △일본 프로폴리스 시장 △세계 미용식품 시장 △유기농 건강식품 시장의 가능성과 전망 등을 실었다.

'본론편'에서는 2007년 상반기 동향을 비롯해 빈포세틴, 플로리진, 미슬토, 글루코사민의 미래, 계피추출물, 고지베리, 칡꽃추출물, 황금추출물, 호손추출물, 갈매보리수추출물, 마가목, 호두유, 요힘베, 블랙코호시, 인디안 버베리 등 기능성 소재를 소개했다.

또한 '부록편'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각종 전시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흐름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 김선호 공학박사는 "향후 전개될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보다 내실 있게 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결국 핵심소재의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사업화가 중장기 전략적 차원에서 고려돼야 한다"며 "이번 신간 제3권에서는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거나 미개척 소재들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 국내 업체들이 향후 건기식 소재를 연구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3권의 가격은 2만8000원이며 1권과 2권은 각각 2만 원, 1~3권 세트는 5만5000원이며 식품음료신문사(02-3273-1114)에서 구입 문의하거나 교보문고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