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우리술 전문 기술실용서 ‘우리술 보물창고’ 발간
최초의 우리술 전문 기술실용서 ‘우리술 보물창고’ 발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2.01.1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제조 원리서 창업까지 수록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전운성)은 우리술 전문 인력 양성 및 제조기술 보급을 위한 전문 기술실용서 '술이술이 마술이 우리술 보물창고'를 발간하고 12일 오전 재단 3층 실용화 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우리술 관련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1년 동안 집필한 ‘우리술 보물창고’는 우리술의 제조 기본원리에서 품질관리 및 우리술 제도에 이르기까지 우리술 교육교재로서의 활용 및 창업에 필요한 내용을 담은 최초의 우리술 전문 실용서이다.

이 도서는 △우리술 더 잘 알기 △우리술 더 잘 빚기 △우리술 더 잘 팔기 등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록에는 최근 농촌진흥청에서 복원한 복원전통주 제조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기술했다.

‘우리술 보물창고’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경기대학교가 공동으로 설립한 우리술 전문교육기관인 '수수보리 아카데미' 주인과정 교육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며, 추후 정부간행물판매센터를 통하여 시중 서점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전운성 이사장은 "이번 ‘우리술 보물창고‘의 발간을 통하여 재단이 우리술 관련 지식과 기술 확산으로 우리술 관련 산업 및 전문 인력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향후 우리술 산업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