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풀무원, 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2.02.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가치·이미지가치·혁신능력 항목에서 높은 평가 받아

풀무원홀딩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풀무원이 올스타(All Star)부문 14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풀무원은 지난 2007년부터 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으며, 종합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201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MAC의 이번 발표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간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른 것으로, 혁신능력‧주주가치·직원가치· 고객가치·사회가치·이미지가치 등 6개 부문, 총 12개 세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30개 기업이 포함됐다.

이 가운데 풀무원은 제품 및 서비스 질과 고객만족 활동을 평가하는 ‘고객가치’와 신뢰도와 선호도를 뜻하는 ‘이미지가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혁신과 경영을 평가하는 ‘혁신 능력’ 항목에서도 전년 대비 큰 상승폭을 보이며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풀무원홀딩스 한윤우 사장은 “풀무원이 창업 초기부터 바른먹거리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바른먹거리 제품만 만들겠다는 각오로 임해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는 원동력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영양 밸런스까지 생각하는 바른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바른 먹거리 확인 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