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창업, 성공으로 가는 노하우 배운다
농식품 창업, 성공으로 가는 노하우 배운다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2.02.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High-up 농식품 벤처창업 성공비법' 교육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산업지원센터에서는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와 창업성공률 제고를 위해 예비창업자와 5년 미만 초기창업자, 농업법인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제3회 High-up 농식품 벤처창업 성공비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농식품부와 농업인재개발원에서 주최하는 2012년 농업 교육 공모에 선정돼 교육비를 지원받음으로써 교육생의 자부담을 최소화했다.

이번 교육과정 모집인원은 25명 내외로 3월 28~30일, 4월 18~20일에 걸쳐 총 50시간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원자는 교육신청서와 사업계획 요약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3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농식품 벤처창업 성공비법 교육과정은 창업환경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법인설립 절차 및 컨설팅, 리더십 등의 창업 준비과정과 마케팅, 유통, 해외진출전략, 프레젠테이션, 회계, 디자인컨설팅 등의 경영스킬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2010년과 2011년에 이 교육을 실시한 결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벤처창업보육업체로 교육생 5명이 선정됐으며 예비창업자에서 실제 창업한 교육생, 수출에 성공한 교육생,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된 교육생 등 교육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2011년 교육생 박영수씨는 “교육 후에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전문가들에게 특허기술, 법률, 법인설립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사업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교육생 대부분이 △재미있는 교육 △실전에 많은 도움을 준 교육이라 평하고 있으며, 교육 후 인터넷 동호회를 결성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교육담당자는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단순 이론식 강의를 탈피하여 참여식, 토론식, 실습식 자기주도 학습으로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012-7312)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efac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