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KSQI’ 패스트푸드 부문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KFC, ‘KSQI’ 패스트푸드 부문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12.07.2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C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실시한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 / Korea Service Quality Index)에서 패스트푸드 브랜드 부문 중 1위에 선정됐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고객이 지각하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로 지수화한 것이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패스트푸드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KFC는 청결과 환대, 주문처리의 정확성, 시설 관리, 제품 품질, 서비스 속도 등 고객이 기대하는 가장 중요한 6가지 요소(CHAMPS)로 이뤄진 서비스 관리체계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에 힘쓰고 있다.

KFC는 고객 응대 서비스 점검을 위해 정기적으로 ‘미스터리 쇼퍼’ 제도를 운영해 어느 매장에서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철저한 관리와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가 이번 1위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

KFC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와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표준화된 시스템을 도입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숙련되고 열성적인 직원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훌륭한 매장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