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50~100원 인상…꼬꼬면, 남자라면 등은 기존 가격 유지
팔도가 ‘일품해물라면’과 ‘왕뚜껑’ 브랜드를 포함한 일부 라면제품의 소비자 가격을 평균 6.2% 인상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상은 지난 2008년 이후 4년 만으로, ‘도시락’과 ‘왕뚜껑’ 등 용기면의 경우 공급가 기준 6.1% , ‘일품해물라면’, ‘팔도 틈새라면 빨계떡’, ‘일품짜장면’ 등 봉지면은 공급가 기준 8.2% 오른다.
꼬꼬면, 남자라면, 놀부부대찌개면 등은 기존 가격을 유지한다.
팔도관계자는 “라면의 주원료인 밀가루, 팜유의 가격급등과 스프에 들어가는 각종 농산물의 가격 인상으로 원가압박이 가중돼 불가피하게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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