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문화백서 CD-ROM’
‘김치문화백서 CD-ROM’
  • 이선희 기자
  • 승인 2000.12.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마트, 재료·효능·제조원리등 모든 것 담아

시디마트(대표 문홍규)는 우리 전통문화의 보급 및 지원육성을 위한 `한국 김치문화백서 CD -ROM´을 국내최초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시디마트는 컴퓨터의 CD를 효과적으로 이용해 김치의 재료 및 효능, 제조원리, 저장방법을 과학적으로 비교 분석했다. 또 다양한 김치 담그기, 향토 및 계절 등으로 나누어 문자, 동영상, 음성, 동사진, 정사진 등을 통해 김치의 다양성, 과학성, 우수성을 표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회사 문홍규사장은 “김치 문화백서 CD는 각 지방 특색을 대표할 84가지의 김치를 수록하고 김치퓨전 음식도 선보여 김치의 세계화를 꾀하고 있다”며 “자동실행방식으로 설정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각 나라 언어로 자막없이 완전 분류 제작하여 올바르고 정확한 지식전달의 체계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책 125권 분량의 내용이 CD 1장에 수록된 것. 우리고유의 전통문화음식인 김치가 우리들만이 아닌 세계적인 식품으로 변모되고 특히 일본인에게 김치의 효능을 널리 알려 김치의 파급효과를 도모하기 위해 제작되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한국 김치문화백서 CD -ROM 홍보용은 전국민의 교육자료, 문화자료로 활용되고 특히 일본을 주축으로 유럽 미국 등에도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디마트는 10월초 한국 김치문화백서 CD -ROM 홍보용 저자권 등록을 마쳤고 현재 일본 기업체와 가격협정 중에 있다고 밝혔다. 내년 목표액은 80억원. 한글판은 25,000원 일본판은 3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