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활용한 ‘신라면블랙’ 칸 국제광고제 진출
싸이 활용한 ‘신라면블랙’ 칸 국제광고제 진출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3.04.2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미디어 부문 출품

싸이를 활용한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이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에 진출한다.

농심은 신라면블랙 광고의 제작배경과 광고효과 등을 종합해 ‘신라면블랙 통합미디어 캠페인’을 ‘2013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했다고 22일 밝혔다.

신라면블랙 마케팅은 싸이가 모델을 제안한 셀프 동영상을 온오프 통합 바이럴 마케팅으로 연결시킨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칸광고제 한국사무국은 이를 작년 가장 창의적인 광고캠페인으로 선정한 바 있다. 또한 칸광고제 출품 우수작을 미리 선정해보는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 과정에 출품된 1604편의 광고 중 유일하게 ‘미디어 부문 크리에이티브 파워 인증’을 받기도.

신라면블랙 마케팅 캠페인은 작년 10월 싸이의 광고모델 자청 셀프동영상으로 시작됐으며, 농심은 이를 유튜브, SNS는 물론 공중파 광고와 극장, 스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을 진행했다. 싸이의 셀프동영상은 유튜브 공개 5일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넘기며 이슈를 만들어 냈으며, 싸이 광고 후 신라면블랙컵의 매출은 이전보다 30%(2012년 9월과 10월 매출 비교)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칸광고제 한국사무국 이성복 대표는 “싸이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은 모델의 역제안을 전략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해 브랜드 이슈화는 물론 인지도까지 높인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됐다”고 전했다.

농심의 신라면블랙 광고 캠페인 본선 심사는 오는 6월 프랑스 칸 현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