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휴전선 155마일 횡단’ 대원 모집
동아오츠카, ‘휴전선 155마일 횡단’ 대원 모집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3.06.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박 8일간 비무장지대 도보 횡단 통해 통일 의식 배양 및 자신감 고취

동아오츠카(대표 이원희) ‘포카리스웨트’가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7박 8일 동안 비무장지대(DMZ)를 걸으며 ‘휴전선 155마일 횡단’에 참가할 청소년 평화 메신저를 모집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동아오츠카와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고 국방부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휴전선 155마일 횡단’은 정부로부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증받은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1호로, 올해로 19회를 맞았다.

‘휴전선 155마일 횡단’은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www.dmz155.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55명을 선발해 7월 2일 오후 7시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올바른 평화 통일의 의식을 배양하고 횡단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전 훈련과 발대식, 도보 행진 및 야간 프로그램, 통일 결의식 등이 계획돼 있으며, 역대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와 함께하는 양궁체험을 운영해 건전한 신체활동을 통한 사회성 증진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마련했다.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실 이시명 팀장은 “휴전선 155마일 횡단은 청소년들이 평화 메신저가 돼 비무장지대를 걸으며 군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평화 메신저가 될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